농협 하나로가족고객 등급기준 및 우대서비스 혜택정리

농협은행을 1개월 이상 이용한 고객의 경우 거래실적에 따라 하나로가족고객 등급이 부여되고 등급에 따라 각종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세부적인 선정기준에 따라서 항목별 배점이 다르고 등급에 따른 혜택들도 세부적으로 나눠져 있어 NH농협을 이용하지만 잘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협 하나로고객의 등급기준 및 우대서비스에 대해서 상세하게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하나로고객 등급선정기준

우선 하나로가족고객은 탑클래스, 골드, 로얄, 그린, 블루 이렇게 5개의 등급이 있는데 각 등급별 기준점수 및 금융자산 기준을 충족하면 매년 3월, 6월, 9월, 12월 말일을 기준으로 익월 10일에 등급이 부여되고 해당 등급의 혜택은 선정일 익일로부터 6개월간 적용됩니다.
최소등급인 블루 등급이 되기 위해서는 기준점수가 800점 이상으로 제법 많은 점수가 필요합니다. 그럼 각 항목에 따른 배점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신, 여신, 공제, 카드, 급여이체, 외환등 여러가지 항목별 배점이 부여되며 각 항목별 배점합계를 산정해 등급이 부여됩니다. 다음으로 각 등급별 우대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하나로가족고객의 등급별 우대서비스를 보면 그다지 큰 혜택은 없고 각종 수수료 면제 또는 감면이 많으며 그나마 로얄, 골드, 탑클래드 등급에서는 무보증대출 한도가 나오고 골드 및 탑클래스 등급에서는 예금시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NH농협 하나로가족고객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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